2021 창업동아리 모집하다

강릉영동대학교는 3년 연속 창업동아리 사업을 시행해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창업동아리 신청은 종합정보관 3층 취·창업센터에서 방문 접수로 5월 24일(월)부터 6월 4일(금)까지 신청을 받았다.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그것을 토대로 제품 및 서비스를 제작함으로써 실전경험을 획득하고 실전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행된다.

2021 창업동아리는 재학생과 대표 학생을 포함한 3인 이상의 팀으로 구성한 후 창업동아리 책임 지도교수의 배정이 있어야 개설할 수 있으며, 기존의 창업동아리도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지식창업(게임개발, 기획 제작, IT 기술 융합 디자인 등), 기술창업(기계, 생명과학, 공예·디자인 등), 일반창업(퓨전 음식개발, 무인 복합매장, 이벤트 플래닝 등)이며 숙박음식점업과 금융 및 보험업, 무도장운영업, 골프장 및 스키장운영업, 도박장 창업 아이템은 모집에서 제외된다. 창업동아리 선정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사업성을 중심으로 선정되며, 평가점수가 동점인 동점 동아리 발생 시 모두 선발할 예정이다,
창업동아리로 선정된 후에는 원활하고 효율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동아리 지원금과 시제품 제작 지원, 창업 멘토 지원, 마일리지 부여,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은 자기 계발 및 학우들과 유대관계 강화, 창업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으며 완성 작품을 통한 성취감도 얻을 수 있다.
이번 2021 창업동아리를 신청하지 못했다면 내년을 노려 창업의 꿈에 가까워져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