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스마트시티 챌린지에 선정된 강릉시

강릉시가 2021 스마트시티 챌린지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스마트시티 챌린지는 도시 전역의 스마트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를 위해 정부가 도시별로 215억 원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강릉시는 1인용 이동수단을 대중교통과 결합하는 전동킥보드사업과 KTX 이외에도 양양공항과 강릉항 페리와의 연결 추진, 시내버스와 이동성의 1일간 환승 할인 서비스 등의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특히 자가용이 없는 시민들이나 관광객들에게 이번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이 일상생활 가운데에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다줄지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크다.
또한, 소상공인 연동 매장의 범위를 늘려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상권을 지속해서 활성화할 계획이라는 것을 밝혀 지방 중소도시의 경제를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들과 관광객들 그리고 강릉시에 많은 시민에게도 밝고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주리라 생각한다.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선정으로 인해 앞으로 강릉은 분명 더욱더 편리하게 관광하고 거주할 수 있는 발전된 도시가 될 것이며 평소 강릉시를 관광할 때 강릉의 많은 관광명소를 충분히 즐기며 관광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없어 아쉬웠던 저 포함해 많은 시민, 관광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줄 사업이라고 생각하며 삶의 질 또한 높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선정으로 인해 앞으로 강릉은 분명 더욱더 편리하게 관광하고 거주할 수 있는 발전된 도시가 될 것이다.
성장해나가는 강릉시를 기대하며 우리도 한층 발전하는 일상을 보내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