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동물들이 뛰노는 곳

 20231114일 강릉영동대학교 학생들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에 있는 대관령 하늘목장 승마체험을 경험했다. 대관령 하늘목장 승마체험장에서는 대관령의 자연을 있는 그대로 느끼며 양 건초주기 체험과 승마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다녀온 학생의 말에 따르면 지친 생활 속에서 힐링의 시간이 되었고 동물들과 교감하며 특히 말을 직접 타보고 함께 걷는 시간은 정말이지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처럼 승마는 우리의 육체적 정신적으로 건강에 도움을 주며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승마는 이 밖에도 다양한 이점을 지니는데 첫째, 승마는 자세 교정에 탁월하다. 말 위에 올라타 보통 걸음으로 걷기만 해도 흐트러진 자세가 교정되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그 반동에 맞춰 계속해서 허리와 하체의 균형을 잡아야 하므로 평소 잘못된 나의 자세 습관을 고칠 수 있다. 둘째, 승마는 시간 대비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다. 승마는 시간 대비 체력소모가 매우 크며 조깅이나 수영을 할 때에 비해 열량 소모량이 2배가량 높은 효율을 낸다. 셋째, 승마는 우리와는 다른 생물체를 다루면서 색다른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승마는 유일하게 동물과 교감하는 스포츠이다. 생명체와 호흡을 맞추며 즐김으로써,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은 물론 성인들에게는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에 도움을 준다.

 대관령 하늘 목장은 맑고 깨끗한 대관령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자연 순응형 체험 목장 이자 300만 평의 드넓은 초지를 가진 힐링 여행지이다. 가끔 일상의 휴식이 필요할 때 대관령 하늘목장에 방문해 드넓고 고요한 대관령의 자연을 거닐며 자연의 공기와 꽃 내음을 맡고 말, 젖소, 양과 교감하며 승마를 통해 일상을 회복해보길 권한다.

<수습기자 송지훈 songjihoon1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