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 마일리지 장학제도

사진 출처 : 미리캔버스 자체 제작
사진 출처 : 미리캔버스 자체 제작

 강릉영동대학교의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 아시나요? 강릉영동대학교 경력개발 마일리지 장학제도는 매년 시행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입니다. 이 장학제도의 취지는 학생들이 스스로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경력을 쌓게 유도하기 위하여 생겨난 제도이다.

마일리지를 쌓기 위해서 교내 활동이나 특강 자원봉사 등등 매우 많은 활동이 있다. 그중에 몇 개를 이야기하자면 특강 상담을 들은 후 설문지, 출석을 완료하게 되면 마일리지 3점 경진대회 참가하게 되면 마일리지 3, 토익이나 텝스 성적으로도 받을 수가 있는데 토익은 500점 이상, 텝스는 200점 이상으로 성적표를 제출하면 마일리지 10점을 얻을 수가 있다. 또한 해외 봉사 활동으로도 자그마치 마일리지를 15점이나 얻을 수가 있는데 5일 이상의 해외 봉사의 경우에 가능하다. 이것 외에도 다양하게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는 활동들이 매우 많기에 자신이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고 다양하게 학업과 취업에 노력을 기울이는 학생이라면 매우 많은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이렇게 마일리지를 많이 적립하였다면 적립한 마일리지 점수의 일정 구간마다 정해진 장학금으로 전환하여 받을 수가 있다. 마일리지를 장학금으로 전환하려면 20점 이상부터 가능하며 20점 이상 30점 미만은 장학금 20만 원, 30점 이상 40점 미만은 장학금 30만 원이다. 이처럼 마일리지 점수가 10점씩 오를수록 장학금 또한 10만 원씩 올라가게 되며 마일리지 70점 이상부터는 장학금 70만 원으로 동일하다.

이외에 더 자세한 마일리지 장학제도의 설명을 듣고 싶은 학생들은 강릉영동대학교 홈페이지 마일리지 장학제도 설명이란 또는 입학 학생 지원센터(Tel.610-0117)로 문의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열심히 학교생활만 하면 교내 장학금 제외하고도 최대 70만 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강릉영동대학교 학생들은 학교에 다니는 재학 기간에 한 번쯤은 마일리지로 장학금을 받아보기를 추천한다.

<수습기자 사공성 rhdtjd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