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발전하는 관광 식음료...

 

강릉영동대학교의 관광식음료제조전공과는 관광 및 호스피탈리티 분야에서 음료를 제조하고 관리하는 전공으로, 졸업 후 다양한 직업 기회를 제공한다. 이 전공은 음료 제조 기술, 음료 메뉴 개발, 품질 관리, 음료 서비스 전략, 건강과 안전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과정을 통해 학생들을 교육하며, 관광 식음료 산업에서 전문화된 전문가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릉영동대학교 관광식음료제조전공과는 식음료 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춘다.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 경험에 중점을 두며 학생들은 음료 제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실제 업계 전문가들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여,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관광식음료제조전공과는 다양한 문화와 식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키워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국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관광호텔, 호텔 외식사업부, 서비스 분야, 주조사, 기업체 조리실, 외식업체, 급식시설, 레저시설 식당, 클럽하우스, 콘도미니엄, 항공사, 제과학원 강사, 식품업체, 음식 관련 연구기관, 제과제빵업체, 프랜차이즈 업체, 지역 주류 업체, 커피전문 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

이러한 전공은 관광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의 전문 지식과 실무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 성공적으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정기자 황지영 jane1251@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