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빡하고 놓쳤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출처:대국민정책브리핑
출처:대국민정책브리핑

국가장학금은 정부나 국가기관에서 제공하는 장학금으로, 대학이나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지원된다. 국가장학금은 학생들이 교육 경비를 부담하는데 도움을 주는 목적으로 제공된다. 이러한 장학금은 학업 성과나 경제적인 요건 등에 따라 다양한 조건으로 지급될 수 있다. 국가장학금은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학비 부담이 줄어들어 경제적인 압박을 덜 받으면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우수한 성적이나 능력을 보여준 학생들에게는 더 높은 장학금을 제공하여 동기부여를 할 수도 있다. 한국 장학재단과 교육부가 2023학년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을 공지했다. 국가장학금은 대학생 중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이다.

신청 기간은 23일부터 622일 오후 6시까지로 설정되었다. 대상은 재학생과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대학생이 포함된다. 재학생은 1차 때 신청을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직전 학기에 12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B학점 이상을 유지해야 한다. 기초 및 차상위 계층 학생들은 C학점 이상을 받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소득 1~3구간 학생들은 C학점을 받더라도 재학기간에 최대 2회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의 웹사이트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가장학금 ·유형과 다자녀, 지역인재 장학금을 통합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24시간 동안 가능하지만, 마감일인 622일에는 오후 6시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는 국가장학금 신청 이후에 진행할 수 있으며, 정보 제공 동의는 629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전자서명이 어려운 경우에는 신분증 사본을 포함한 동의서를 우편이나 팩스로 제출하거나 한국장학재단의 지역센터나 청년창업센터를 방문하여 제출할 수 있다.

아직 신청 하지 못한 강릉영동대학교 학생들은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여 학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수습기자 김도겸 dogyum04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