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과 휴양을 접목한 혁신적인 전공, 전국최초 산림휴양레포츠학과를 소개합니다!
이제는 산업 전반의 매출 증가를 이끄는 미래 직종!“

사진출처  산림청 산림빅데이터팀 / 손순철
사진출처 산림청 산림빅데이터팀 / 손순철

산림휴양레포츠학과는 전국에서 최초로 신설된 학과 중 하나로, 산림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학과는 자연과 인간의 상호작용과 레크리에이션을 중심으로 공부하며, 산림산업의 발전과 함께 레포츠산업도 발전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산림산업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그만큼 이 분야의 가치와 중요성이 더욱 크게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여행 산업이 성장하면서 자연 체험, 힐링, 휴식 등을 추구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산림휴양레포츠학과에서 배우는 지식과 기술은 더욱 더 중요해졌다.

산림휴양레포츠학과에서는 산림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이를 활용한 레포츠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관리 등을 전문적으로 학습한다. 또한, 산림생태계와 생태학적 원리, 자원보호와 관리 등에 대한 이론적 배경도 함께 공부하게 된다.

산림휴양레포츠학과를 전공한 졸업생들은 산림휴양관리자, 레포츠기획자, 생태환경감시원, 산림휴양복지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 또한, 국가기관, 지자체, 기업체 등에서도 산림휴양레포츠 관련 업무에 대한 전문 지식이 요구되는 경우가 많아 취업 기회가 많다. 앞으로도 산림휴양레포츠학과는 자연환경 보전과 더불어 레포츠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이끌어나가는 핵심 전공 분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습기자 최승경 petertop1123@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