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페이와 25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

마인드 스포츠과 전문 홀덤 교육과정 개설

드림 페이와 25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

 

 

강릉영동대학교는 2023 대학입시에서 신설된 '마인드 스포츠과'에 전문 홀덤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강릉영동대학교 관계자는 홀덤 딜러, 홀덤 교육지도사 등 마인드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고 29일 밝히며 더 나은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이루고 싶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강릉영동대학교는 학교법인 현송 학원이 드림 페이와 25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마인드 스포츠 교육 활성화와 발전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강릉영동대학교는 예체능계열로 모집하는 '마인드 스포츠과''전문 홀덤 교육과정'을 설치하여 운영하며 관련 국가자격증 신설을 위해 드림 페이와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2023년부터 한국 대학 홀덤 리그도 창설하기로 하며 더 크게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

강릉영동대학교는 강릉에 위치한 사립 전문대로, 2013년을 원년으로 지난해 '9회 온라인 세계 청소년 마인드 스포츠 대회'를 주최하는 등 국내 마인드 스포츠의 요람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인숙 이사장은 대한 체스연맹 회장으로 아시아 체스연맹 부회장을 맡는 등 마인드스포츠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국내 마인드 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드림 페이는 마인드 스포츠 관련 페이먼트 설루션을 갖고 있는 회사로 내년 서울에 홀덤 경기장 등을 오픈할 예정이다. 홀덤은 미국에서 시작된 '마인드스포츠'2028LA 올림픽 시범종목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기자 황단비

<ghkdeksql05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