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영동대학교, HIVE사업 교육생 모집>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내 꿈에 가까워지자

 

강릉영동대학교는 이번 2023년부터 'HIVE 센터'를 주최해 '고등직업교육 거점 지구 사업'을 추진하여 일반 성인, 강릉에 살고 계신 주민을 대상으로 평생 직업 교육과정과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특성화과를 운영한다.

HIVE 사업이란 전문대학이 기초 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지역의 발전 목표에 관심과 지역 내 특화 분야를 개발하고, 선정하여 교육체계를 확대하며 연계·개편하는 지역 기반의 고등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 전문가 육성', ‘산림 해양 융합 전문가 육성', '일반분야 직업교육 프로그램''디지털 관광 융합 전문가 육성' 4개 교육 분야로 이루어져 있고 기초, 중급, 전문 육성 프로그램을 현재 계획 중이다. 신입생 선발은 특화 학과 입학 혜택을 넓혀 신입생을 지원하고 교육비 부담을 덜어 집중 인력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을 내놓았다. 신입생 장학금 지급을 통해, 기존 교내 신입생 대상으로 50만 원 상당의 지원하기로 하였다.

 

특화 분야는 산림·해양·관광(디지털 관광 융합 계열, 산림 융합 계열) 분야로 관광 경영 전공, 호텔리조트 바리스타 전공, 관광 식 음료 제조 전공, 호텔조리 전공, 산림휴양레포츠 전공, 재난 안전 드론 전공 등 학과를 활성화하여 신입생을 모집한다. 스마트 헬스케어(스포츠 레저 건강관리 계열, 물리치료과, 사회복지과) 분야는 1계열 2개 학과로 스포츠 재활 전공, 승마 산업전공, 물리치료과, 사회복지과 교육을 토대로 신입생을 맞이한다.

강릉영동대학교 HIVE 센터 관계자는 "전문대의 평생직업교육 기능과 고등직업교육 거점 과정을 강화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구체화한 교육전략을 마련하고 지역의 분산된 전문 인력과 인재역량을 결집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 정기자 황단비 ghkdeksql0507@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