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서비스 수행자가 되세요!

강릉영동대학교의 간호계열, 보건계열, 가정계열, 사회실무계열, 공업계열의 모든 학과는 총 22개 학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들로 구성되어있다. 본교의 각 학과들은 정규 교과 과정을 토대로 한 강의만으로도 시간이 촉박한 상황이며 학생들에게 서비스 정신과 태도도 부족하다. 서비스 교육을 정규과정으로 학습하기에 여건이 맞지 않아 제대로 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지켜본 강릉영동대학교 장대성 총장은 2013년 하계 방학을 맞이하여 서비스 교육 강좌를 개설하기로 계획했다. 재학생들이 최고의 서비스 수행자가 되도록 하기 위해 이번 하계 방학을 이용하여 학생들을 위해 5주간 서비스 교육을 계획한 것이다. 이 서비스교육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수님들과 직원 분들 모두 참여하도록 하여 학교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이기도 하다.

이 5주간의 서비스 교육 강좌는 전문 서비스 강사나 광주여자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등 타대학교의 교수님들을 초청하여 교육할 것이다. 2013년도 졸업예정자를 우선으로 하여 대상자를 선발할 것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듣기 편한 날짜를 지정하여 듣는 방식으로 교육이 이루어지며 5주간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6시간씩 주 18시간 실시할 예정이다.

서비스 교육의 주제로는 「취업에 필요한 올바른 자세」,「복장과 장신구 및 용모」,「직종별 선호하는 색」,「의사전달시 단어 선택 방법과 의사소통하는 방법」,「전화, 악수, 인사예절과 명함 건네는 방법」,「비디오 촬영을 이용한 모의면접과 분석」등이 있으며, 세세한 강의와 집중적 교육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재학생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장대성 총장은 공무원 채용모집인원이 증가한 상황을 보며 하계방학이나 하반기에 공무원 특별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경쟁률이 높은 직업이라 재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으며 학교 간부와 상의를 하고 있는 단계이다. 우수하고 열의가 있으며 자격이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국어, 영어, 국사를 집중적으로 교육시켜 합격을 도울 예정이므로 많은 지원자가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