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 > 인터뷰
제 31대 총학생회를 만나다- 총학생회장 이현승학생과 부회장 곽푸름학생과의 인터뷰-
명수지  |  audanseo15@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57호] 승인 2014.11.30  02:28:3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제 31대 총학생회를 만나다

- 총학생회장 이현승학생과 부회장 곽푸름학생과의 인터뷰-

 

*총학생회장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소감 부탁할게요.

 

먼저 우리 학교 학우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학우들이 저희 제31대 한걸음 총학생회를 믿고 뽑아 주신 점에 대하여 정말로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총학생회장으로서 2015학년도 제31대 한걸음 총학생회를 초심을 잊지 않고 잘 이끌어 우리 학교 학우들에게 보답하는 총학생회가 되겠습니다.

 

*총학생회장을 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늦은 나이지만 배우고 싶고 꿈을 위해 학교에 들어온 저도 2014학년 신입생이었습니다. 학교를 다니다 보니 복지와 편리시설이 부족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우리 학교 학우를 위해 무엇인가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그리하여 출사표를 내밀었습니다.

 

*“혼자만의 학생회가 아닌 모든 학과 학우들을 위해 일하는 총학생회를 보여 주겠다.”라고 말씀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 나갈 것인지?

 

혼자만의 학생회가 아닌 모든 우리 학교 학우들을 위한 총학생회라는 것은 우리 학교 학우들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 학우들도 총학생회가 가까이하기에 어려운 학생 기구로 인식 받고 있습니다. 그런 인식을 조금이나 떨어뜨리기 위해 결코 그런 것이 아니란 것을 보여주고 싶은 생각입니다. 학우들과 같이 또한 학과 대의원회와 같이 소통하고 의논하며 학교의 필요한 점, 부족한 점 등을 회의를 통해 개선해 나갈 것이며 우리 학교 학우들의 고민이나 학과에 문제가 있을시 저의 총학생회 사무실이 언제든 열려있으니 오셔서 상담도 하시고 필요한 것이 있으면 건의도 하여 활기찬 캠퍼스 생활을 할 수 있게 하는 열린 총학생회가 되겠다는 말씀입니다.

 

*그린캠퍼스 공약이 가장 눈에 띄는데 어떻게 하는 건가요?

 

현재 우리 학교에 쓰레기통이 있지만 학우들이 쓰레기나 담배꽁초를 아무 곳에 버리는 것을 자주 보았습니다. 2015학년도에는 조금 더 깨끗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캠퍼스 내 쓰레기통 개선, 낙후된 게시판 보수, 건물 내 흡연금지 지정된 장소 흡연구역설치, 학교 진입차량 속도 제한 등을 내용으로 하여 공약을 세웠습니다. 제일 먼저 생각하는 것은 캠퍼스 내 금연 캠페인입니다. 요즘 담배를 피우는 학우들이 증가하고 있어서 건물 내 강의실에서도 흡연한다는 제보도 받았습니다. 교수님들이나 교직원 선생님들이 지나가도 너무 많은 학우가 인사도 하지 않은 채 그냥 담배를 피우고 하여 저의 총학생회에서는 학우들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지정된 장소에서 흡연할 수 있도록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낙후된 게시판을 보수하여 우리 학교소식 등을 활발히 소통할 수 있게 할 것이며 속도제한 방지 턱이 있지만 외부 차량이 속도를 너무 높여 다니는 것을 방지하여 캠퍼스 속도로 인하여 사고가 없도록 할 계획입니다.

 

*많은 선거 공약을 내세우셨는데 많은 학우에게 전달이 덜 됐고 알고 있는 학우들이 있다 해도 언제 공약이 실행할 것인지에 대한 것을 모릅니다. 방안이 있습니까?

 

총학생회 공약은 계획 중에 있으며 실행이 된다 해도 내년 임기 시작할 때부터 시작될 것 같습니다.

 

*신입생오리엔테이션이 몇 년째 같은 장소인데 다른 장소로 바꾸실 생각은 없으신지

 

신입생오리엔테이션도 아직 계획 중에 있으며 여러 군데 답사를 다녀와서 우리 학교 학우들을 위해 즐거운 오리엔테이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 공약 중 이것은 중점적으로 하겠다는 것이 있습니까? 있다면 어떻게 해나갈 것입니까?

 

취업공약이 중점적일 것 같습니다. 대학 채용설명회 유치. 취업박람회 참여 지원. 취업프로그램 활성화 같은 취업증진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정보를 많이 얻어 우리 학교 학우들이 100% 취업을 다 할 수 있도록 학교에 지원과 건의를 하여 학우들이 조금 더 많은 정보를 얻어 좋은 곳으로 취직할 수 있도록 취업공약을 조금 더 세밀하게 계획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강릉영동대학교의 학우들에게 앞으로 총학생회를 어떻게 이끌어나갈지 다짐 한마디 부탁할게요.

 

우리 학교 학우들을 위해 순간마다 최선을 다하며 학우 여러분들 위해 언제나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학우 여러분과 함께 하는 소중한 순간들을 잊지 않고 항상 초심을 잃지 않는 제 31대 한걸음 총학생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명수지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자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강원도 강릉시 공제로 357번지  |  전화 : 033-610-0157  |  팩스 : 033-610-0157  |  발행인 : 김제홍  |  편집인 : 우아미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제홍
Copyright © 2013 강릉영동대학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