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당장 오늘부터 시작하여 원하는 꿈을 이루자

          노력하는 자만이 살아남는다.                                                

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당장 오늘부터 시작하여 원하는 꿈을 이루자

 

 

1. LG화학 오창 공장에서 하는 일이 무엇인가요?                                         

LG화학은 크게 석유화학, 정보전자소재, 전지 사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창공장은 그중에서 전지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지 사업에는 다시 자동차 전지와 모바일 전지 사업부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자동차 전지 사업부는 현대나 GM, 르노 등에 사용되는 HEV, PHEV, EV용 전지를 생산하고 모바일 전지사업부에서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원형, 각형, 폴리머형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 취업을 위해 특별히 쌓은 스펙이 있으신가요?

전공이 비철금속과 이므로 원래는 철강 계열 회사에 취직을 목표로 두었기 때문에 군 전역 후 금속재료산업기사 자격증을 군 전역 후 바로 취득하였고, 학점 관리에 많은 중심을 두었습니다. 그 뒤 안전 쪽에 관심을 두게 되어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던 중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3. 면접 준비는 어떤 식으로 하셨나요?

면접 준비는 학교 내 취업지원센터에서 면담을 통해 도움을 많이 받았으며, 인터넷에 찾아보니 LG화학 취업 관련 서적이 있어 그 안에 있는 예상 질문을 집중적으로 보았습니다.

 

4. 면접 보러 갔을 때의 에피소드가 있으면 말해주세요.

1, 2차 면접 모두 찜질방에서 밤을 보내고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뜻밖에도, 1차 면접에서는 정장이 아닌 일상복으로 면접을 보게 되어 신선했으며 2차 면접에서 정장면접을 보았습니다. 면접 과정에서는 아무래도 각 지역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아 오게 된 사람들이라 그런지 면접 시 질문에 조리 있게 대답을 잘했고 면접 분위기는 생각보다 경직된 분위기가 아니라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5. 취업한 소감이 어떠신가요?

아무래도 매스컴에서 나오는 내용을 보게 되면 국내 기업들이 대부분 상황이 좋지 않고, 그 결과 취업난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내용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 취업을 하게 되어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6.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으면 해주세요.

취업난이 앞으로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노력하는 사람은 그 취업난 속에서도 희망하는 회사에 지원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일만 바라보지 않고 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당장 오늘부터 시작하여 원하는 꿈을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