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파민 치료부터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스포츠

 최근 들어 바둑, 체스와 같은 집중력을 높이고 두뇌활동에 좋은 취미 활동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취미활동은 성인 ADHD 치료에 도움이 되며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이처럼 평소 즐기던 취미가 미래를 보장될 수 있는 직업으로 연관시킬 수 있는 국제마인드스포츠과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강릉영동대학교 국제마인드스포츠과는 성인 학습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바둑과 체스, 브리지, 체커 등을 각 부문별로 나눠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게 되며 공통과목과 개별과목, 심화 과목 등의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국제마인드스포츠에 대한 깊이 있고 폭 넓은 교양을 축적하고 세계에 한국의 국제마인드스포츠를 보급할 수 있는 외국어 능력배양을 교육목표로 하여 국제마인드스포츠 문화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한다.

 국제마인드스포츠과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하며 체스의 중반과 전략, 체스 엔드게임, 게임의 수학, 바둑을 배우게 된다. 학과를 졸업하고 나서의 진로는 홀덤 딜러, 홀덤 교육지도사, 홀덤 프로선수, 홀덤펍 창업, 포커 토너먼트 대회사, 체스 프로, 체스 스트리머, 국내외 바둑사범, 바둑 전문기관(한국기원, 바둑TV, 인터넷 바둑 회사, 아마바둑협회, 바둑 잡지사, 출판사)에 취업할 수 있다.

 마인드스포츠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에 평소 체스나 바둑 등 다른 마인드스포츠에 관심이 있다면 국제마인드스포츠과에 입학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정기자 최승경 petertop11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