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술과 전문 지식을 통한 디지털 안보 전문가 양성

 국가를 이루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 대다수의 사람들은 국민이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걸 가능케 하는 건 국방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강릉영동대학교 디지털안보행정학과를 소개하고자 한다.

 강릉영동대학교 디지털안보행정학과는 군 협약학과로서 육··공군의 첨단 군 통신 및 행정 분야의 유능한 남·여 부사관 양성 및 군 간부(부사관·군무원 및 가족 포함)들의 전문역량 강화(up-skill) 4차 산업 환경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재교육(re-skill) 학과로 전문화되고 국제화되는 미래 자주국방 디지털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군사 전문성 및 자기 계발 기회 제공으로 기술·안보에 필요한 엘리트 간부 양성을 그 목표로 둔다. 학과의 장점으로 부사관 임관 시 해군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이는 군사 경력을 시작하는 데 큰 기회를 제공하며, 군내 승진과 업무 책임 증대의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또한, 군에서의 경험은 민간 부문에서의 직업 기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학과를 졸업 후에 진로로는 군 부사관 및 장교, 방위산업체, 군무원, 민간 경비업체 등이 있다. 디지털안보행정학과는 군사 경력을 원하는 분들에게 군대에서의 성공적인 시작을 제공한다. 국방력 강화와 국가 안전을 위한 희생과 헌신을 갖춘 부사관들은 우리 국가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자원이 될 것이다.

 

                                       <정기자 최승경 petertop112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