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현실과 인공지능의 융합, AI메타버스과

 현대의 디지털 시대에서 AI(인공지능)와 가상 현실(VR)은 우리의 삶과 업무, 놀이를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들의 결합체인 AI메타버스과는 현재와 미래를 주도하는 분야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이 기사에서는 강릉영동대 AI메타버스과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강릉영동대학교 AI메타버스과는 디지털미디어학을 바탕으로, 디지털 미디어의 개념과 특성을 이해하고 프로그래밍과 디자인 기반의 3D미디어,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웹 및 모바일 응용, 사용자 인터랙션 등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 및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목표로 한다.

 강릉영동대학교 AI메타버스과에서 배우는 교과과정은 전공 기초 과목으로 멀티미디어 개론, 인공지능, 데이터베이스를 배우며 전공과목으로 커뮤니케이션 개론, Python 프로그래밍(기초), 3D 모델링, 미디어콘텐츠 산업론, JAVA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개론, AI 영상 처리, 사물인터넷 개론, 머신러닝/딥러닝 활용,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클라우드 컴퓨팅을 배운다. 학과를 다니며 정보처리기사, 데이터 분석 전무가, 정보보안산업기사, 방송·통신산업 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자격증을 따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다.

 학과를 졸업하고 나서의 진로로는 인공지능시스템 기술직, 영상 보안시스템 기술직, 미래 4차 산업 및 IT 대기업, AI 기반의 AR/VR 게임 개발 업체, AI 기반 음성 인식 개발 업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빅데이터 분석 전문 업체, 공무원 및 금융기관 전산실 등이 있다.

 이처럼 Al메타버스와는 최근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함께 진행되는 과로 앞으로의 Al메타버스와의 행보가 기대가 된다.

                                < 정기자 최승경 petertop1123@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