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가 양성

 

사회복지학과는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중요한 전공이다. 산업화와 고령화로 인해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대되고 있다. 이에 대응하여 2004년에 개설된 사회복지과는 웰빙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자질과 소명의식을 갖춘 진정한 사회복지실천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와 정부의 보육지원 사업에 따라 보육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 이에 대응하여 경쟁력 있는 보육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사회복지학은 현대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연구하고 이를 해결하고 개선하는 데 일익을 담당할 전문인을 양성하는 학문이다.

졸업 후에는 다양한 진로가 열린다. 공무원으로서 사회복지직 공무원이나 지역사회복지관, 사회복지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복지 기관이나 단체, 학교, 병원 등에서도 사회복지사로서 활약할 수 있다. 취득자격증으로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레크리에이션 지도사 등이 있다.

사회복지과는 더 나은 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타인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회복지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이론적 탐구와 현장 실무 능력을 함양하여 최고의 사회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와 같이 사회복지과는 현대 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대응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며, 학생들에게 사회복지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길러주고 있다.

< 정기자 황지영 jane1251@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