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치아 건강의 시작, 올바른 칫솔질

사람의 삶에서 건강이란 뗄 수 없는 관계이다. 그중 치아 건강에 대해 짧게 말하자면, 치아는 음식을 섭취하고 말을 할 수 있게 해주며 심미적으로 효과가 있는 등의 중요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치아들을 소홀히 관리하여 치아가 없어진다면,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해 영양 불균형이 생기고 이로 인해 다른 부분에도 건강 이상이 생길 수 있다. 그렇기에 중요한 치아 건강을 위하여 우리 강릉시에서도 발을 맞춰나가고 있다.

강릉시보건소 동부 건강 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대면 구강 건강 교육을 94일부터 122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직접 방문하여 올바른 칫솔질과 올바른 영양 섭취에 대한 교육 내용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놀이형으로 진행하여 구강 건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심을 유발하여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확산할 예정이다. 또한 신청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충치 예방법 중 하나인 치아 불소도포도 실시한다. 강릉시보건소 동부 건강 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어린이들의 건강한 구강 건강 형성과 올바른 식습관 습득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라는 말이 있듯이 어릴 때의 올바른 습관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번에 진행하는 구강 건강 교육을 통해 강릉시의 어린이들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느껴 첫걸음인 칫솔질을 열심히 실천하여 평생토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길 바란다.

또한, 강릉영동대학교 학생들도 올바른 칫솔질에 대해 배워보고 싶다면, 시간 절약도 되고 간단하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매체인 유튜브를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따라서 강릉영동대학교 학생들도 구강 건강 관심을 가지고 중요성을 인식하여 모두 건강한 치아로 활짝 웃길 바란다.

 

<수습기자 백서연 qortjdu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