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시 유용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에 도전해보자!

국가기술자격법 시행령에 따라 2013년 강릉영동대학교에서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과정’을 개설하였다.

강릉영동대학교 학우들을 위해 진행되는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과정’ 교육기간은 2013년 2학기인 10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이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강의가 이루어진다. 이번학기에 진행되는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과정’의 교과목으로는 보건의료 관광행정, 관광서비스 지원관리가 있다.

2013학년도뿐만 아니라 2014년도 1학기에도 진행되어질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과정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며 2014년도 1학기에는 보건의료서비스 지원관리, 보건의료 관광마케팅, 의학용어 및 질환의 이해를 중점적으로 깊이 있게 학습하게 된다.

자격시험기간은 2014년 9월 중으로 본교 학우들은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과정에 지원하는데 응시자격 지원 요건과 만족해야 할 공인어학성적 기준 요건이 있으니 본교 간호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야 할 것이다.

최근 의료법 개정으로 국내 병원도 외국인 환자를 유치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의료 관광사업이 증가하고 있어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란 외국인 환자 유치 및 관리, 진료서비스 지원, 관광지원, 국내외 의료기관의 국가 간 진출 지원, 의료 관광마케팅, 의료 관광 상담, 리스크 관리 및 행정업무 담당 등을 주로 수행한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은 국가 기술자격증으로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가 아닌 다른 직업 취업시에도 또한 가산점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므로 강릉영동대학교 학우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