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우들의 진로계발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다

강릉영동대학교 취업지원팀에서 학우들의 진로 계발 능력 향상을 위하여 진로지원프로그램(CAP)을 올해 9월 10일부터 실시하였다. 장소는 종합 정보관 3층 영상 자료실이며 강릉영동대학교 취업지원팀에서 일하고 있는 이정연이 진로지원프로그램 진행자로써 강의 진행을 맡았다. 각 4분류로 프로그램들이 나뉘어 진행되며 인원수는 20명 이내로 제한하였다.

첫 번째로 첫 프로그램 시작을 끊은 자기이해 프로그램은 2013년 9월 10일(화) 오후 2시에서 오후 6시까지 강의가 진행되었다. 강의는 흥미, 욕구 및 가치관 탐색, 과거 탐색, 직업분류검사, 긍정 자기개념 만들기, 자성 예언으로 중점을 두며 과거의 자아를 되돌아보고 현재의 자신을 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두 번째, 자기표현 프로그램은 9월 12일(목) 오후 2시에서 오후 6시까지 그림 자기표현, 공감적 자기표현, 자유 스피치, 장점 폭격 등 강의가 진행되었다. 현재 자신을 다른 사람들에게 표현하는 시간이 주를 이루어 자기 자신을 신뢰하고 자존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세 번째, 의사결정 프로그램은 9월 24일(화) 오후 2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의사결정 함정, 거짓 혹은 진실, 선택 상황, 의사결정 유형검사 등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9월 26일(목) 오후 2시에서 오후 6시까지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강의 일정으로는 면접법 강의, 자기소개하기, 예상 질문 목록 및 답변 작성하기, 역할 바꾸기, 모의면접 실시, 피드백 등이 있다. 마지막 프로그램으로써 진행되었던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취업 준비에 있어서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면접을 연습하고 준비하는 학우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진로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학우들은 강릉영동대학교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들어가 주어진 양식에 맞게 신청서를 작성하고 메일(career30@naver.com)이나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를 해야 신청 가능하다. 단, 신청은 선착순 마감이 있으니 서둘러야 하며 신청 후 불참자가 있을 경우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우므로 신청자는 꼭 참여해야 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우들은 프로그램 당 2마일리지 제공받으며 최고 5마일리지까지 제공받을 수 있고 프로그램 참여 시에 준비된 간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에 있어서 기타 문의가 있다면 종합 정보관 3층 취업지원팀의 이정연(033-610-0347)에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