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Y 동아리 활동

대학생활의 3대 꽃 중 하나인 동아리활동, 오늘은 강원도권에서 활동하는 RCY 동아리 회장을 만나보았다.

Q1. RCY는 어떤 동아리인가요?
A1. 저희 동아리는 간호학과 동아리로, 올해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간호학과 모든 학년이 참가하고 있고 현재 임원진을 포함한 198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강릉요양병원봉사를 하고 있으며, 각종 연수 및 대한적십자 강원도지사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참여해 각종 연수와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2. RCY의 목적이 있으신가요?
A2. 학교에서 배우는 과정 외에 특별 활동으로 봉사정신을 함양하며 참다운 인간애로 이웃과 지역과 학교와 국가 및 세계 인류를 사랑하고 봉사를 통하여 정신적으로 안정된 인생관과 가치관을 향상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Q3. RCY만의 특별한 장점이 있다면?
Q3. 간호학과 특성상 선ㆍ후배끼리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동아리 활동을 통해 선ㆍ후배간의 화합을 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적십자 관련 기관 취업 시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교내에서 가장 많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적십자사 응급처치법 강사, 자격증 관련 50% 할인이 되는 것도 RCY부원들만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4. 마지막으로 소감 한마디 한다면?
Q4. 헌혈차 봉사, 국수 봉사, 강원 RCY 신입생 MT, 창립제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원도 유일 동아리 잠바 보유, 선ㆍ후배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고, 각종 대외 활동과 교내에서 가장 많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의미 있는 동아리 활동과 대학 생활을 원하신다면 RCY의 문은 열려있으니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RCY동아리와 그 외 동아리에도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멋진 대학생활의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