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교육프로그램 수출로 한국을 알려요!

지난 6월 10일 금요일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가나공화국 'International Brands Ghana' Ltd. 존 코피 CEO와 우리대학 총장(현인숙), 국제교류원장(김동출), 마인드스포츠 진흥원장(박병근)이 참석한 가운데 K-뷰티 교육 수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존 코피 CEO는 가나대학교‧가나중앙대학교와 회의를 거쳐 회신을 통해 “현인숙 총장과 실무진들이 보여준 신뢰성을 높이 평가하며, 한국의 교육프로그램이 가나공화국에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원 설립을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전해왔다.
또한 현인숙 총장은“아프리카 국가 중 가능성이 가장 큰 나라는 가나로 한국의 우수대학 교육프로그램을 수출하는 것은 전문대학 교육의 새로운 환로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우리대학이 가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프로그램과 교수를 파견하고 가나에서 교육시설을 제공하는 구조는 바람직하다”라고 말하였다.
체결된 협약의 주요내용은 ‘K-뷰티 미용 단기과정 교육원 설립’, ‘체스교육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우수한 교수 인적자원의 교류 및 정보교환’, ‘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 기타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 이다.
이번 기회는 한국의 전문대학 교육의 새로운 환로를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된 만큼 앞으로의 행보에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