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취창업지원센터’로 오세요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쉴 새 없이 바빠지지만, 취업준비와 학업, 어느 것 하나 포기하고 싶지 않은 현실에 부딪힌 학생들에게, 희망을 가져다주는 학교 취업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먼저 학교 취업프로그램의 좋은 점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첫 번째로 ‘비용절감’ 이다. 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별도의 돈이 들지 않는다. 등록금에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취업 프로그램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두 번째로는 ‘접근성’을 들 수 있다. 휴학생이 아니라면 내 집처럼 드나드는 학교 내에 취창업지원센터가 있기 때문에 늘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취업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도 있다. 세 번째는 ‘신뢰감’이다. 요즘은 취업을 위해서 사설 학원을 많이 다니는 추세이다. 하지만 본교 취창업지원센터를 이용한다면 전문가로인 상담은 물론 장기적 계획의 자문도 받을 수 있어서 좋다

지난해 우리대학 학우들의 취업률이 60%를 기록했다. 매년 운영되는 ‘취업캠프’, ‘취업주관행사’를 비롯해 ‘찾아가는 상담소’, ‘집단 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취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하면 성격검사와 취업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컨설팅을 도와준다. 또한, 우리대학의 취업률 조사와 취업정보를 학생들에게 전달해 주고, 구직자를 위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개별적으로 해주고 있다.

오늘 이 시간, 미리 준비해서 취업에 성공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다면 우리대학 취창업지원센터로 발걸음을 옮겨 보는 건 어떨까? 준비는 제대로 잘 하고 있는 것인지, 내가 원하는 길로 올바르게 가고 있는 것인지, 인생 설계에 도움받기를 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이제 고민하지 말고 문을 두드리자, 꿈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