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다양한 장학금제도 학생 복지 늘려

 본교에서는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교내에서 운영하는 장학금으로는 성적, 복지, 근로, 다자녀, 다재, 튜터링, 마일리지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그 중 성적, 복지, 근로 장학금은 기존에 많이 알려져 있는 장학금들이다. 하지만 튜터링 장학금과 DREAM2U 경력 개발(마일리지)장학금은 타 학교와 비교해 새롭고 유익한 장학금 제도이다.

앞서 소개한 성적, 복지, 근로 등의 장학금들은 자격이 갖추어져야만 받을 수 있다. 하지만 DREAM2U 경력 개발 장학금(마일리지 장학금)은 우리 대학 재학생들에게 외국어, 성적, 상벌, 사회봉사, 교내외 홍보활동, 취업 및 창업 준비 등의 다양한 항목에 대하여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하여 자기계발을 촉진하는 장학제도이다. 자신의 노력만 있다면 누구나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인 것이다.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취업 및 창업영역에서는 산학협력팀과 취업지원팀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일리지 점수를 쌓을 수 있다. 인성 영역에서는 교내·외 봉사활동이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쌓을 수 도 있다. 그리고 전공능력 영역에서 자신의 학점과 국가기술, 국가공인인증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토익, 텝스 등의 어학 점수를 통해 쌓을 수 있다. 그리고 기타영역으로 교내·외 표창장이나 각종 대회수상과 학생회 주관행사에서 봉사에 참여한다면 어렵지 않게 쌓을 수 있다.

이렇게 마일리지 점수를 취득하여 30점 이상이 되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지급 액수는 마일리지 취득점수가 30점 이상 30만 원, 40점 이상 40만 원, 50점 이상 50만 원 최대 5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예외적으로 작년에는 교내 장학금이 남아 상황에 따라 30점이 안되어도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이는 매년 다를 수 있다. 더 자세한 문의는 교내 장학 복지팀에 문의하면 된다.

이렇게 다양한 마일리지 적립 활동을 하며 자신의 어학 능력이나 자격증 각종 행사참여 등의 스펙도 쌓고, 장학금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교내 타 장학금과 중복지급이 가능하다. 따라서 교내 장학금 제도 중에서도 가장 효율적인 제도이다. 앞으로 마일리지 장학금 제도를 적극 이용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