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영화 상영관 이용하세요!

 

강릉영동대학교는 복지시설을 개선하면서 한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복지시설이 개선되어 학생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지만 원래 있는 복지시설은 이용도 하지 않을뿐더러 있는지도 모르는 학생이 많다는 것이다. 이에 학교 측은 원래 있는 복지시설에 대한 홍보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많이 이용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997년에 완공된 학생회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의 현대식 건물로 총학생회실, 동아리 방, 학보사, 방송국 등 학생활동 공간과 학생식당, 매점, 서점, 카페 등의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학내생활에 많은 편익을 제공하고 있다. 또 강릉영동대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캠퍼스 내에 헬스장, 농구장 등 여러 가지 운동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본관 1층에서는 강당, 보건실과 같은 복지문화시설을 갖추고 있어 일반 건강상태 점검(혈압, 체온, 체중, 시력 등), 응급처치, 구급약 투약(두통, 복통, 감기 등), 질병예방 접종, 건강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종합정보관 1층 도서관에서는 영화를 볼 수 있는 시네마 스퀘어가 마련되어 있으며 3층에 위치한 컴퓨터실은 최신 컴퓨터를 설치하여 학생들에게 항시 개방하여 학생들이 수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이 모를 뿐이지 학교 내에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복지시설을 갖추고 있다. 물론 더 개선해 나가야 하는 부분도 있어 만족할 정도의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우리 학생들이 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많이 이용하려 한다면 학교는 더 나은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려 더욱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