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도 얻고 취업준비도 하고 一石二鳥

강릉영동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준비도 향상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하여 상반기 취업행사 Hello! Job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강릉영동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13년 5월 22일(수)부터 23(목)까지 이틀간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종합정보관 3층 잡 카페에서 열렸다. 또한, 행사 참여자에게는 장학금으로 환급할 수 있는 마일리지 2점을 제공했다.

이 날 열린 취업행사 Hello! Job에서는 강릉영동대학교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첫째, 기질 및 성격검사(TCI검사)이다. 이 검사는 자신의 기질과 성격성숙도 이해을 통한 강약점 발견 및 발전방향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둘째, 입사지원서클리닉이다. 학생들 한명, 한명 자신에게 맞는 이력서 양식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스토리 중심으로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그 후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까지 1:1로 상담해주었다.

셋째, 메이크업과 헤어이다. 이력서와 면접에 적합한 헤어 및 메이크업 연출법을 1:1 맞춤 컨설팅을 해주었다.

넷째, 코디 및 이미지클리닉이다. 나에게 어울리는 넥타이, 셔츠, 수트 연출법과 컬러진단을 통한 어울리는 컬러 및 의상 선택을 해줬다. 또한, 자신감 있는 이미지 연출 및 1:1 맞춤 컨설팅을 해주었다.

다섯째, 이력서용 사진촬영이다. 서류 전형에서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는 사진촬영과 개인 사진 증정 및 보정 파일 증정했다.

여섯째, 모의면접 동영상컨설팅이다. 동영상 촬영을 통한 1:1면접 클리닉으로 실습과 클리닉을 통한 집중 면접 강화 훈련을 했다.

취업행사 Hello! Job을 통해 많은 강릉영동대학교 학생들이 취업에 관한 도움을 얻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많이 마련되어 취업이 되지 않는 이 시대에 강릉영동대학교 학생들의 취업걱정을 덜어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