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복지의 밑거름이 되다.

지난 2014년 4월 16일 강릉영동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정창덕 총장, 강릉종합사회복지관 김선기 관장, 강릉영동대학교 사회봉사단 남평오 단장 등 본교관계자와 종합사회복지관의 관계자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 체결을 진행하였다.

협약식에 참석한 정창덕 총장은 “밝고 건전한 나눔과 배려의 지역 사회문화를 창출하고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책임있는 민주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에도 적극 활용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기 위해 사회책임 역량을 대학교육의 전략으로 삼아 대학생들의 인성을 더욱 함양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하며 보다 더 열성적으로 참여 할 것을 보였다.
 
협약서에 체결된 주요 내용으로는 “첫 번째, 강릉영동대학교와 강릉종합사회복지관은 상호 동등한 협력자 관계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상호협의를 통해 추진한다.
 
두 번째, 강릉종합사회복지관은 심리, 정서, 복지, 지원을 전반적으로 운영하며, 강릉영동대학교는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하여 교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로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담당한다.”이다. 본 협약의 체결을 확인하고 제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협약서 2부를 작성, 기명날인 하여 각 1부씩 보관하기로 하였다.
 
이번 MOU 체결 계기로 강릉종합사회복지관과의 상호협력관계 확인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복지 확대를 위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동 노력에 기여할 것임을 합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