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받고 싶은 자 강릉으로 오라.

강릉시는 다가오는 2018동계올림픽 개최도시로서 관광인프라 구축을 통해 세계적인 관광·휴양·레저 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지난 8일 밝혔다.

올해부터 2018년까지 연곡면 연곡해변, 동덕리 및 송림리 일원 58만3000㎡에 민자 1180억원 등 총 1680억원을 들여 조성할 계획인 ‘사계절 체류형 온천 휴양·체험 관광지’는 앞으로 강릉시가 지방 소도시를 뛰어 넘어 세계적인 국제관광휴양도시로 변모하는 확실한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곡해변과 동덕리 일원에 생기는 ‘플라워가든 캠핑빌리지’와 연곡해변 해송 숲에 생기는 ‘멀티캠핑장’은 청정에너지인 지열과 온천수를 이용하며 그린레저를 주제로 캠핑만 할 수 뿐만 아니라 온욕장, 찜질방, 카라반, 바이크텔, 클램핑텐트 등 여러 가지 시설을 함께 이용 할 수 있도록 하여 더욱 편리하게 하였고, 해변전망대, 솔밭 공중길, 번지점프, 서핑, 비치볼, 조개잡이 등 각자의 취향에 맞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하여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플라워 가든’은 관광·농업수익과 연결해 지역주민들의 새로운 소득원을 창출해주는 역할을 하여 플라워 가든이 사람들의 휴양과 관광인 동시에 지역주민의 생계에도 도움을 주는 일석이조의 사업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송림리 일원에 조성되는 ‘소금강 온천 휴양 빌리지’는 ‘질환의 치유’라는 주제로 게르마늄의 온천수를 이용해 피부병이나 신경통, 노인성질환 등 질환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시설로는 온천탕, 치유·힐링센터 글램핑 하우스, 숙박시설 등이 들어선다. 한편 ‘소금강 온천’은 그동안 개발방식에 대한 이견, 개발자금 조달의 어려움으로 개발이 어려웠으나, 최근 개발주체간 개발방식에 대해 합의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