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방송국’어플을 통해 학교생활이 더욱 편리해진다.

수많은 강의를 듣느라 바쁜 본교 학우들에게 학사정보를 이용하기위해 종합정보관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은 사치이다. 이처럼 일분일초가 아쉬운 본교 학우들을 위해 강릉영동대학교에서 ‘스마트 방송국’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스마트 방송국’ 애플리케이션은 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스마트폰으로 본교의 모든 소식과 정보를 한 손안에서 간단히 얻을 수 있고 뿐만 아니라 어플로 특강까지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타 대학들의 어플과는 두드러진 차이점을 보인다.
 
‘스마트 방송국’어플 메인화면은 학교 소식과 공지사항, 학사정보, 미디어로 구성 되어있다. 학교 홈페이지의 학교 소식과 공지사항을 스마트폰으로 학교에 관한 정보를 간단하게 열람할 수 있다.
 
학사정보 메뉴는 기본적으로 학교소개, 공지사항, 교내 뉴스, 학사일정, 성적 조회, 수강신청 및 조회, 캠퍼스 안내, 교내 식단 표, 도서관 책 검색, 취업 정보, 학과별 홈페이지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pc에서도 특별한 경로로 들어가서만 이용할 수 있던 학사정보시스템 프로그램이 어플을 통해 학사정보 메뉴의 학
생 종합 정보 서비스를 통해 성적 조회와 시간표 조회, 수강신청, 도서관 도서 검색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조회가 가능해져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 방송국’어플의 가장 큰 핵심 포인트는 미디어 메뉴가 아닌가 싶다. 이 메뉴에서는 앞으로 교직원 인사말과 각종 교내 행사, 교내 소식, B.S.O.Y 아침방송, 인문학 특강, 외부특강, 홍보영상을 실시간 방송 및 녹화 중계 서비스로 지원하게 되면서 생동감과 빠르고 효율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B.S.O.Y 아침방송은 정규방송이었던 GYC news, 영화와 함께 아침을, 음악과 함께 춤을 ‘보이는 라디오’로서 방송국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기존 B.S.O.Y에서 오전에 방송한 프로그램을 생방송으로 대체된다. 때문에 아침방송을 스마트폰에서도 보고 들을 수 있게 되면서 그날에 아침방송을 듣지 못 했을 경우 언제든지 방송을 볼 수 있게끔 한 점의 세심한 부분에서 학우들을 생각한 작은 배려가 돋보인다.
 
하지만 현재 애플리케이션은 설치는 가능하나 몇몇의 메뉴들은 서비스 준비 중에 있어 정식으로 메뉴를 이용하려면 약간의 시간이 걸리니 참고 바란다.